편집자추천도서
데이비드 호킨스 강연집

“우리는 어떻게 일상의 책임을 다하면서도
높은 가치를 실현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도덕적 우월 의식, 자기도취적 인정 욕구,
완벽주의적 강박, 군중 심리에 따른 혼란…
일상 속에서 깨달음의 길을 찾는 법
의식 연구의 선구자이자 세계적 영성 지도자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강연집 『세상 속에 있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는』(원제: IN THE WORLD, BUT NOT OF IT)이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 25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100만 부 이상 판매된 『의식 혁명』, 『놓아 버림』의 저자 호킨스 박사. 그의 대중 강연을 쉽게 정리하여 옮겨 놓은 이 책에는 현대인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특히 기술 발전과 끊임없는 미디어의 자극으로 인한 의식 수준 저하 현상을 날카롭게 짚어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천적 방법을 제시한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관상’과 ‘의도의 법칙’, 타인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유머 감각’과 ‘감사하는 마음’ 등을 통해 내면의 성장을 이루어 진정한 행복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의식 수준이 높아질수록 행복 지수도 높아집니다. 행복 지수가 높을수록 세상으로부터 필요로 하거나 원하는 것이 적어집니다. 그리하여 결국은 세상에서 상대적으로 독립한 상태에 도달합니다.” (p.118~119)
데이비드 호킨스(David Roman Hawkins,Hawkins=Hawkyns)
마더 테레사가 상찬한 세계적인 영적 스승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영적으로 진화한 상태와 의식 연구 및 참나로서의 신의 현존에 대한 각성이라는 주제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했다. 그는 1952년부터 정신과 의사로 일했으며, 미국 정신과 학회의 평생회원이었다. 1973년 노벨상 수상자 라이너스 폴링과 함께 펴낸 『분자교정 정신의학』은 이후 수많은 정신과학 연구자들에게 자극을 주는 기념비적 저서가 되었다. 수많은 영적 진실이 설명의 부족으로 인해 오랜 세월 동안 오해받아 온 것을 관찰한 호킨스 박사는 인간의 의식 수준을 1부터 1000까지의 척도로 수치화한 지표인 ‘의식 지도’를 제시했다. ‘신체운동학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의식 지도의 탄생 과정과 그 의의를 담고 있는 『의식 혁명』을 시작으로 『나의 눈』, 『호모 스피리투스』, 『진실 대 거짓』, 『내 안의 참나를 만나다』, 『의식 수준을 넘어서』 등의 저서를 연이어 출간하며 세계적인 영적 스승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하버드 대학과 옥스퍼드 포럼 및 캘리포니아 의대 등에서 강연을 했고, 「바바라 월터스 쇼」를 비롯한 다수의 TV 방송에 출연했다. 인간 경험을 의식 진화의 관점에서 재맥락화하고 마음과 영, 양자에 대한 이해를 생명과 존재의 기층이자 지속적 근원인 내재적 신성의 표현들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강연 활동과 저술 활동을 펼쳤다. 2012년 9월 19일 호킨스 박사는 행복과 사랑, 환희, 성공, 건강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깨달음에 이르는 여정이 좀 더 수월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놓아 버림』을 마지막으로 애리조나 주 세도나에 있는 자택에서 눈을 감았다.
목차
들어가며 -6
1장 영적인 길을 선택하려면 -9
2장 의식이 계속 깨어 있으면서 융화하려면 -37
3장 끌어당김의 법칙이 영적 여정의 일부가 되려면 -57
4장 기술 문명의 시대에 의식의 진보를 이루려면 -91
5장 세계 시민으로서 각성의 길을 가려면 -101
저자에 대하여 -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