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평책 신청

고난/폴 트립/생명의말씀사

크리스찬북뉴스 | 2019.05.18 11:12

경외의 저자 폴 트립이 전하는

고난의 은혜와 축복!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고난이 아니라

그 고난이 우리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이다!”

 

조정민 목사 추천!

 

모두에게 고난이 찾아온다. 고난은 타락한 이 세상을 사는 우리 모두가 피할 수 없는 삶의 일부다. 그런데도 우리는 고난을 만날 때마다 놀란다. 자신이 왜 고난을 당해야 하는지 납득시켜 달라고 하나님께 부르짖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대답은 욥에게 주신 것과 같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든 것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며 마음과 행동을 겸비하는 것뿐이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다시금 하나님만이 우리의 유일하고 궁극적인 구원자이심을 절감하며, 고난을 통해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

 

목사이자 상담가인 폴 트립은 이 책을 통해 고난 배후에서 이루어지는 영적 싸움을 일깨운다. 눈앞의 어려움에 얽매이지 말고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담대히 그 길을 걸어갈 때, 우리 삶에 주어지는 선한 열매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맛보게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우리가 누려온 축복은 우리의 공로로 얻어진 것이 아니다. 우리의 시련도 그분의 사랑에서 비롯한 결과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떠한 고난에도 절망하지 않을 수 있다. 고난은 지혜와 사랑과 능력의 주님께서 우리 스스로는 결코 이룰 수 없는 놀라운 일들을 우리 안에서, 우리를 통해 이루시는 은혜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폴 트립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목회상담센터(The Center for Pastoral Life and Care)와 폴트립미니스트리(Paul Tripp Ministries)의 대표. 탁월한 강연자이자 목회 상담가요 작가다. 리폼드에피스코팔신학교(Reformed Episcopal Seminary)에서 목회학석사(M.Div), 웨스트민스터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성경적 상담으로 목회학박사(D. Min) 학위를 받았다.

수년간 필라델피아에 있는 기독교상담교육재단(CCEF)에서 교수진으로 함께했다. 리디머신학교(Redeemer Seminary)와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상담학을 가르쳤으며, 텐스교회(Tenth Presbyterian Church)에서 목사로 섬겼다.

지금 누리는 하나님 나라, 목회, 위험한 소명, 경외, 완벽한 부모는 없다(이상 생명의말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