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기독교는 어떻게 서구 문명을 형성했는가
기독교, 우리가 숨 쉬는 공기/글렌 스크리브너/박세혁/IVP현대 세계에 뿌리내린 핵심 가치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
자유, 긍휼, 인권, 평등의 가치는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오늘날 서구 사회의 많은 이들이 교회가 죽어 간다고 진단한다. 기독교는 시대에 뒤처지고, 편협하며, 사회의 여러 문제에 책임이 있다고 여겨진다. 이런 상황 때문에 교회를 떠나는 이들도 있고, 외부에서는 기독교를 회의적으로 바라본다. 하지만 기독교의 메시지가 현대 사회가 자랑스러워하고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형성해 온 원천이라면 어떨까? 글렌 스크리브너는 이 책에서 예수님의 가르침이 고대 세계를 어떻게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는지, 생명, 가치, 의미에 대한 사고방식을 어떻게 진전시켰는지, 그리고 현대 사회가 기독교를 어떻게 오해하는지 역사적 맥락에서 차분하게 풀어 간다. 그는 기독교의 독특한 가치가 우리가 숨 쉬는 공기처럼 자연스럽게 우리의 문화 속에 스며들었다고 주장한다.
글렌 스크리브너(Glen Scrivener)
영국 성공회 목회자이며, 저술, 강연,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있다. 복음주의 사역 단체인 스피크 라이프(Speak Life)의 CEO로 그리스도께 속한 기쁨을 청중과 나누는 프로젝트들을 이끌고 있다. 2012년 스피크 라이프에 합류한 이후, 온라인 복음 전도 과정 ‘321’을 맡아 진행했고, 그가 쓴 여러 책들과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교회의 신앙을 강화하는 여러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전도에 대해서는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접근 방식을 택하고 기독교 신앙의 교리에 대해서는 매우 헌신적 태도로 교계에서 좋은 평판을 쌓고 있다. 『기독교, 우리가 숨 쉬는 공기』는 TGC(The Gospel Coalition)와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에서 2022년 전도와 변증 부문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그 외의 저서로는 The Gift와 Long Story Short가 있다. 현재 가족과 함께 영국에서 살고 있다.
목차
서론
1.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의 밤: 역사를 뒤흔드는 진동이 시작되다
2 평등: 우리는 어떻게 평등이 당연한 세상에 살게 되었는가?
3 긍휼: 왜 우리는 약자를 포기하지 않는가?
4 합의: 정의는 칼이 아닌 공감으로 가능한가?
5 계몽: 기독교가 없었다면 1,000년의 암흑이 사라졌을까?
6 과학: 과학을 탐구하도록 부추긴 믿음은 어디서 왔는가?
7 자유: 모든 사회는 노예제를 당연하게 여겼다?
8 진보: 우리는 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가?
9 왕이 없는 왕국: 왕국은 원하지만 하나님은 필요 없다?
10 당신의 기적을 선택하라: 터무니없는 이 이야기가 어떻게 역사를 바꾸었는가?
후기



신고
인쇄
스크랩


























